유플러스 셋탑박스 신형(UHD 4K3)으로 무상 교체 가능한 단말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얼마 전 아는 지인분께서 유플러스 인터넷+TV를 사용하시던 중 TV 끈김, 버벅거림 현상으로 as를 받았는데, 약정과 요금 변동 없이 UHD 4K 3으로 변경 도움받았다고 해서 유플러스 고객센터에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확인 결과 셋탑박스를 무조건 교체를 해주는 것은 아니고 신형(UHD 4K3)으로 교체해주는 무상교체 대상 모델이 2가지가 있었습니다.
무상교체 대상 모델은?
유플러스에서 임대해 주는 셋탑박스 종류는 고급형, 가온, 구글, UHD 4K1, UHD 4K2, UHD 4K3, UHD 4K4, 사운드바 블랙까지 총 8가지 모델입니다. 이중 최신형 모델은 UHD 4K4 모델과 사운드바 블랙입니다. UHD 모델은 기능이 모두 같지만 성능에서 버버거림, 끈김, 메뉴 이동시 느림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셋톱에 내장되어 있는 CPU와 메모리 차이로 발생한다고 하네요.(UHD 4K3, UHD 4K4, 사운드바 블랙 셋톱박스 모델은 위 문제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상 교체 대상 모델은 고급형 셋탑과 UHD 4K1 모델입니다. 현재 두 가지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플러스에서 무상으로 UHD 4K3 또는 UHD 4K2 모델로 교체해 준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교체를 받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참고로 UHD 4K2와 UHD 4K3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생김새와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등 기능은 같으나 성능이 다른데, 4K3 모델이 버벅거림과 메뉴 이동시 끈김 등이 없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교체 시 꼭 4K3로 교체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UHD 4K1 모델 ▼
▼ 고급형 셋탑박스 ▼
셋탑 무상교체받으시면 리모컨도 구형에서 신형(아이들 나라 리모컨 또는 디즈니+ 리모컨)으로 같이 바꿔주기 때문에 따로 구매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리모컨 종류는 재고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UHD 4K3 모델 ▼
UHD 4K2 모델과 UHD 4K3 모델은 디자인이 같기 때문에 두 모델 구분 방법은 셋톱 박스를 뒤집어 보시면 바코드 부분에 4K3모델은 UHD 4K3로 표기가 되어 있고 4K2모델은 S60UPI라고 표기가 되어있어 쉽게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 디즈니+ 리모컨 ▼
아이들 나라 리모컨과 디즈니+ 리모컨의 차이는 디즈니+ 단축키가 생겼고 몇 가지 버튼의 자리 이동 등 차이가 있습니다.
유플러스 이용하시는 분들 중 노후셋탑 무상교체 대상에 해당 되신다면 국번없이 101번 통화하셔서 셋탑 교체를 받으시길 추천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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