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에서 출시한 봉고3 EV 전기차는 현대자동차의 포터2 일렉트릭과 경쟁 중인 차량으로 완충 시 211km를 주행할 수 있는 친환경차입니다
최근 유가상승으로 인해 대부분 사람들이 친황경차인 전기차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물가 상승이나 차량 유지비를 생각하면 전기차 만큼 효율성이 있는 차량이 인기를 몰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 구매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정부 보조금을 받고 구매를 하게되면 괜찮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기아 봉고3 EV 전기차 제원
◼︎ 제원
구분 | 봉고3 EV |
전장 | 5,115mm |
전폭 | 1,740mm |
전고 | 1,995mm |
축거 | 2,810mm |
윤거 전 | 1,490mm |
윤거 후 | 1,340mm |
◼︎ 모터 성능
구분 | 봉고3 EV |
배터리 종류 | 리튬이온 폴리머 |
배터리 용량 | 58.8kWh |
모터 최고 출력 | 135kW |
모터 최대 토크 | 395Nm |
충전 시간 | 100kW 급속충전기 : 54분 7.2kW 완속충전기 : 9시간 30분 |
◼︎ 정부공인 에너지 소비효율(전비)
구분 | 봉고3 EV |
도심 전비 | 3.6km/kWh |
고속도로 전비 | 2.7km/kWh |
복합 전비 | 3.1km/kWh |
1회 충전 도심거리 | 238km |
1회 충전 고속도로거리 | 177km |
1회 충전 복합거리 | 211km |
연료 | 전기 |
공차 중량 | 1,925kg |
축전지 정격전압(V) / 용량(ah) | 327 / 180 |
기아 봉고3 EV 전기차 가격
트림은 총 두 가지인 GL, GLS로 나뉘어 있으며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2022년 5월 기준)
트림 | 판매 가격 |
GL | 4,185만 원 |
GLS | 4,370만 원 |
◼︎ GL 옵션
- 배터리 히팅시스템 : +20만 원
- 적재함 평바닥 : +28만 원
- 동승석 에어백 : +20만 원
- 운전석 통풍시트 : +20만 원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10만 원
◼︎ GLS 옵션
- 배터리 히팅 시스템 : +20만 원
- 적재함 평바닥 : +28만 원
- 동승석 에어백 : 기본 적용
- 운전석 통풍시트 : 기본 적용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기본 적용
기아 봉고3 EV 전기차 보조금
화물 전기차량의 경우 국비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으로 나뉘어 지원이 되며 지자체 보조금의 경우 지자체마다 지원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구입하고자 하는 지역의 지자체에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며 아래 보조금 안내는 서울시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화물 전기차 정부 보조금 + 서울시 보조금 (22년 5월 기준)
대상 차종 | 국비 보조금 | 서울시 보조금 |
소형 | 1,400만원 | 800만원 |
소형 특수 | 1,800만원 | |
경형 | 1,000만원 | |
초소형 | 600만원 |
소형 특수차량의 경우 정부 보조금 1,800만 원 + 지자체 보조금 800만 원을 받고 취득세 140만 원 한도로 감면을 추가로 받을 경우 기아 봉고3 EV 전기차의 GLS를 구매할 경우 1,630만 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 및 공영주차장 주차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으니 도심 운송 서비스업에 도움이 될 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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